휴가 유형으로 알아보는 맞춤 관리 식단

Here's your vacation type-specific menu.
August. 22. 2017

꿀 같은 휴가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온 당신. 정신 놓고 하루 다섯 끼 꼬박꼬박 식도락을 즐겼다면, 이제부터는 관리가 필요한 때다. 여름 휴가 단 5일만을 위한 일시적 관리가 아닌 365일 내내 아름답고 싶은 당신을 위해, 휴가 유형별 관리 식단을 소개한다.

Yes or No, 3초 안에 대답하며 선을 따라가자.

A 타입 : 책상이 플래너와 포스트잇, 각종 펜으로 가득 찬 계획성애자 유형

계획은 실천할 때보다 짜는 그 순간이 제 맛이다! 일기 한 장 쓰려 해도 일단 다이어리 펼쳐 놓고 온갖 필기도구부터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 가지고 있는 플래너만 3개 이상, 휴가 일정 짜느라 펜 하나를 다 써 본 계획 성애자라면 역시 로칼도시락이 정답이다. 로칼도시락은 18가지의 종류로 질리지 않고, 맛까지 보장된 미스터네이처의 효자 상품이다. 당연히 18가지 종류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는 사람을 위해, 로칼도시락과 두잇닭 닭가슴살이 함께인 결합 제품이 기다리고 있다. 물론 미스터네이처가 제안하는 식단이 이미 짜여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하나의 제안일 뿐! 자신의 몸 컨디션과 기분에 따라 식단을 계획해 보자. 이 도시락은 월요일 아침이니 파란색 펜으로, 저 닭가슴살은 수요일 저녁이니까 노란색 형광펜으로…… 아직 시작도 안 했는데, 형형색색 물든 다이어리를 보고 있자니 벌써 배가 부른 것 같다.

B 타입 : “난 아무거나 좋아~”뭐든 누가 나 대신 골라주면 좋겠다는 우유부단 유형

선택지가 3개를 넘어가면서부터 머리가 아프고, 무언가를 ‘계획한다’는 말만 들어도 편두통이 올 것만 같다. 점심 식사를 정할 때도 카페를 어디 가고 싶냐고 물어도 아무거나를 외치는 사람, 또는 이번 휴가 때 친구가 정해 준 흐름대로 군소리 없이 잘 따라다닌 사람이라면 이미 꼼꼼하게 잘 짜인 미스터 덴마크 식단을 주목할 것. 덴마크 식단은 탄수화물은 조금 적게, 많이 먹는 습관을 점차 줄여 나가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휴가 때 “아무거나”만 외치다가 정말 아무거나, 전부 다, 모조리 먹고 왔을 당신에게 이보다 더 적절한 식단은 없을 것이다. 부드러운 닭가슴살, 담백한 호밀빵과 프리미엄 풀 샐러드까지, 체계적이고도 고급진 식단을 맛 볼 수 있다. 다만, 식사를 거르거나 양이 일정치 않으면 우리의 몸은 본능에 따라 다음 끼니에 적게 먹을 것을 대비해 에너지를 쌓아 둔다. 세 끼를 일정한 시간에 거르지 않고 먹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C 타입 : 줄 서야 하면 안 갈래요, 일사천리 속전속결 유형

아무리 휴가라도 붐비는 곳은 딱 질색! 밥 먹으려면 대기 30분, 유명 관광지라 대기 1시간이라는 코스는 절대 안 가는 사람이 있다. 한국인이라면 자고로 ‘빨리빨리’가 정석. 바쁘고 정신 없던 일상을 떠나 왔기에 일사천리로 진행되는 휴가를 선호하는 당신이라면 미스터 클렌즈 주스를 추천한다. 빠른 시간에 몸매관리가 가능한 클렌즈주스는 1day부터 6day까지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현재 몸 상태에 맞도록 직접 시간과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클렌즈 프로그램 시작 전에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피하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보식 기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보식 기간에도 자극적인 음식은 위에 부담이 갈 수 있으니 가급적 먹지 않도록 한다. 보식 기간이 마무리 되면 천천히 일반식으로 돌아갈 것. 클렌즈 주스로 몸도 마음도 상쾌하게 케어해 주자.

D 타입 : 이번 휴가에도 몸매 관리 대실패, 먹는 게 제일 좋은 삼시네끼 유형

밥을 굶는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올 휴가에 맞춰 탄력 있는 몸매를 보여주려 했지만, 먹던 걸 안 먹으니 당장 너무 힘들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는 스크랩된 홈트녀, 요가녀 영상이 가득한데 정작 나는 대체 왜 때문에….? 홈트레이닝은 고사하고, 먹는 즐거움을 쉽사리 포기할 수 없다. 맛있게 먹으면서 천천히 조절하고 싶은 당신에게는 깔라만시가 제격이다. 가장 좋은 점은 평범하게 식사를 하면서 깔라만시를 섭취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 깔라만시 프로그램의 경우 하루 한 끼 혹은 두 끼를 챙겨 먹고 저녁 식사만 깔라만시로 대체한다. 무엇보다 부담스럽지 않은 방법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고, 습관이 되면 과잉 섭취 및 불규칙한 식습관도 개선이 가능하다. 깔라만시 프로그램과 함께 한다면, 당신의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물론 재미로 나눈 유형이며, 식단 관리 뿐 아니라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는 점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요즘은 꼭 헬스장 같은 곳에 가지 않아도 유튜브나 SNS 인기 페이지를 통해 집에서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혹시나, 다치지 않도록 도톰한 매트 하나를 준비할 것. 아무리 간단한 동작이라도 정확한 방법으로, 꾸준히 지속해 준다면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자신의 몸 상태와 체력을 알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식단과 운동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