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13. 2017

홍초, 파인애플 식초, 바나나 식초…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 식단을 보면 식초가 꼭 들어간다. 하지만 "나도 식초로 관리해보면 어떨까" 하고 인터넷을 찾아보면 따져봐야 할 게 너무 많아 금방 포기해버리는 것이 현실. 식초에 대해 1도 모르는 당신을 위해 쉽고 친절한 식초가이드를 소개한다.


과일식초에 들어가는 내용물은 식초, 설탕, 과일 세 가지면 충분하다. 그 중 첫 번째, 식초.

합성식초

식초는 크게 합성식초와 발효식초로 나뉜다. 합성식초는 식초를 증류시켜 하루만에 가공되며, 식초 내 영양분이 없다. 대표적으로 치킨 무를 절일 때 쓰거나, 중국집에서 단무지나 양파 위에 뿌릴 때 쓴다. 몸매 관리를 생각한다면 피할 것을 추천.


발효식초

발효식초는 다시 주정 발효식초와 천연 발효식초로 나뉘는데, 주정 발효식초는 마트 같은 곳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초다. 에탄올을 초산균에 넣고 1~2일만에 속성으로 발효시켜 만든다.

이에 반해, 천연 발효식초(자연발효식초)는 곡물, 과일 등을 2단계에 거쳐 자연적으로 발효시켜 만드는데, 이 과정에서 다양한 유기산이 형성돼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다. 몸매를 관리하기 위한 식초로는 반드시 자연발효 식초를 구매할 것.


식초의 큰 종류로만 판단하기에는 조금 이른 상황. 어떤 당을 쓰는지도 꼼꼼히 살펴보자. 효모균이 설탕을 분해해 발효를 돕고 신 맛도 잡아 주기 때문에 식초에 당은 꼭 필요하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당을 쓰는가?' 이다.


설탕

설탕은 흔히 마트나 슈퍼에서 볼 수 있는 백설탕을 의미하며, 물리적, 화학적 정제 과정을 거치기 떄문에 영양 성분이 별로 없다. 흑설탕이나 황설탕도 카라멜 색소만 첨가한 정제 설탕인 경우가 많다.


원당

사탕수수를 압착해 타오는 액체를 굳힌 것, 즉 정제하기 전의 설탕을 원당이라고 부른다. 입자도 고르지 않고 색깔도 균일하지는 않지만, 가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탕수수가 가진 자연 상태의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 성분이 살아있다는 것이 장점.


비정제설탕

원당을 가루로 만든 것이 비정제 설탕이다. 원당과 마찬가지로 입자가 고르지 않으며, 정제 전이기 때문에 대체로 노란색을 띈다.


올리고당

올리고당은 포도당에 과당이 결합한 것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설탕의 75%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분자구조가 복잡해,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몸매를 위한 식초라면 올리고당이 들어간 식초가 제격.


자연발효식초에 올리고당과 생과일만으로 만든 미스터네이처의 과일식초는 바나나, 자몽, 파인애플, 석류 등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향이나 농축액이 아닌 생과일로 만들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맛과 영양이 녹아 있다. 색깔도 과일의 빛깔이 그대로 묻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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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 바나나 식초14,000원

바나나식초는 칼륨, 식이섬유, 펙틴과 유기산이 많고 단맛과 신맛의 밸런스가 가장 좋다. 과일 식초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추천.

미스터 자몽 식초14,000원

씨와 속껍질을 모두 제거해 자몽의 쓴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칼로리가 낮은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미스터 파인애플 식초14,000원

파인애플은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로 유명하다. 몸을 개운하게 만들고 싶다면 파인애플 식초를 고를 것.

미스터 석류 식초14,000원

달콤하고 향긋한 향이 특징인 석류 식초. 특히 천연 에스트로겐과 비타민이 풍부해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